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산시

전국 최초 민·관 모든 지하수 QR코드화

76
  • 맑은물과
  • 등록일 : 2019.05.16

 - 빅데이터 활용한 지하수 관정 관리의 한계점 극복 기대  -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2019년 논산시 신규 등록 지하수 관정에 대한 체계적인 시설물 관리를 위해 최신 ICT기술을 도입했다.


 시는 기존 충남도 ‘지하수 스마트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이 일부 공공 및 대형관정 관리에 그친다는 한계점을 인지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개인이 설치한 소형관정 등 모든 관정 으로 관리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기존 소프트웨어를 적극 활용해 누구나 ‘지하수 스마트관리시스템’ 앱으로 관내  지하수 관정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앞으로 최신 ICT기술 도입을 통한 지하수 관정 빅데이터 활용 및 저비용·고효율의 사업성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불법 관정 신고 시 정확하고 신속하게 위치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현장확인 소요시간, 시설 안내문 노후화 등의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지하수 관리에 대한 선제적인 DB기반 구축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현장사진)


출처표시 논산시청이 창작한 전국 최초 민·관 모든 지하수 QR코드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 32987 충청남도 논산시 시민로210번길 9 (내동) TEL.041-746-5114 | FAX. 041-746-5699

COPYRIGHTⓒ2018NONS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논산통합캘린더

논산의 일정을 한곳에!

닫기

모든!홈페이지를 한/눈/에!

논산시의 모든 패밀리 홈페이지를 안내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