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산시

논산시, 동절기 한랭질환 건강수칙으로 예방

119
  • 보건위생과
  • 등록일 : 2019.02.11

-한랭질환 피해 예방위한 건강관리 당부  -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동절기 한랭질환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감시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한랭질환은 특히 고령자와 독거노인, 노숙인, 만성질환자(심뇌혈관질환, 고혈압, 심장병, 당뇨 등)의 경우 혈압이 급격히 상승하는 등 증상이 악화되어 심각한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음주 시 열이 올랐다가 체온이 급격히 떨어짐을 인지하지 못하는 위험이 우려되므로 한파 시에는 과음을 피하고 절주해야 하며, 실내 적정온도를 유지해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시는 겨울철 건강관리에 대한 예방 수칙 안내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감은 물론   철저한 감시체계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동절기 한랭질환은 한파특보 등 기상예보를 확인하고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숙지해 준수하는 것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다”며 “한랭질환 감시체계는 물론 홍보를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 논산시청이 창작한 논산시, 동절기 한랭질환 건강수칙으로 예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 32987 충청남도 논산시 시민로210번길 9 (내동) TEL.041-746-5114 | FAX. 041-746-5699

COPYRIGHTⓒ2018NONS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논산통합캘린더

논산의 일정을 한곳에!

닫기

모든!홈페이지를 한/눈/에!

논산시의 모든 패밀리 홈페이지를 안내합니다.
닫기